1. 1,000개 기업을 설문한 결과 3분의 2이상의 기업은 전사혁신이 파일럿 단계를 넘어서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남.
2. 전사 혁신에 성공한 기업들의 공통점 3가지
1) 핵심 업무를 가치흐름과 고객여정에 맞게 재구성하고 성과를 측정함, 2) 적절한 예산과 인적자원을 투입함, 3) 지속적으로 전사적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 문화(제도, 사례)를 만듦, 예를 들어 애자일 방법론
3. 전사 혁신을 방해하는 5가지 요소
1) 시간이 지나며 임원진의 관심이 식음, 2) 자금은 안 대주고 천재 몇명이 혁신을 이뤄내길 기도함, 3) 걷기도 전에 뛰려함. 그래서 내재화가 전혀 안됨, 4) 혁신의 정수는 문화인데 이를 보지 못하고 혁신을 단순 새로운 기술 도입 수준으로 과소평가함, 5) 업무 방식 변경 이상을 생각하지 못함(Tunnel vision). 인센티브 체계부터 조직구성까지 모두 고려되어야 함.
4. 전사 혁신 성공의 열쇠 5가지
1) 적절한 조직과 거버넌스가 필요함. 단순 이제까지의 기능 중심 조직 구성이 아닌 고객여정 중심 조직 구성이 가미되어야함. 2) 적절한 성과 척도와 인센티브 제도를 갖춰야함. 3) 인재 관리에 힘 써야 함. 자동화와 디지털화로 인해 직무요구역량이 바뀌고 있음. 직원 교육 및 재교육이 필요함. 4) 인사실은 고객 소통을 통해 조직에 새로 필요한 R&R을 발굴해줘야 함. 예산실은 애자일 방식의 예산운용을 실시해야 하며 조직 업무의 Value for Money를 점검해줘야 함. 5) IT부서가 사일로에 갇혀 나머지 부서와 동떨어진 로드맵을 수립하지 않도록 해야 함.
Breaching the great wall to scale
Companies can overcome the pitfalls in digital service transformations by following five critical ste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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